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박상준의원/팔꿈치통증 엘보

당산역정형외과 골프엘보 조심하세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8. 30. 08:00

 

 

언제부터 tv 방송을 보면 방송을 위한 촬영 아이템이 점점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방송국 내부에서 토크쇼로 끝났다면 이제는 야외에서 먹거리를 즐기는 것은 기본이고 골프를 치는 방송, 자녀를 상담해 주는 방송 등 다양해졌는데요.


특히 골프를 치는 방송은 사람들로 하여금 없던 취미도 만들게 하는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골프 장비가 고가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어린 시절부터 골프 교육을 시키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때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골프엘보는 생각도 하지 못한 채 말이죠. 골프를 치다가, 또는 손사용이 많아 팔꿈치 통증이 발생한 경우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해보세요.


우리 주변에서 엘보라고 하면 보통 테니스 엘보를 생각하기 쉽습니다. 테니스엘보는 외측 상과염이라고 하여 팔꿈치 바깥쪽에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반대로 골프엘보는 내측 상과염이라고 하여 팔꿈치 안쪽에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두 가지 질환은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운동으로 인한 손상, 퇴행 등이 원인입니다. 또 오랜 시간 운전을 하거나 컴퓨터 사용, 팔과 팔목을 사용하는 과격한 운동, 무거운 물건을 운반하는 경우, 빨래나 청소 둥 집안일을 하는 경우가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골프엘보 증상은 팔꿈치 관절 바깥쪽에서 손목까지 연결된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팔꿈치가 뻣뻣한 느낌이 들게 됩니다. 통증을 손으로 누르면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팔을 사용하기 어려워집니다. 이런 상황을 그냥 두실 건가요?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팔꿈치통증 엘보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초기에는 단순히 팔꿈치가 저리거나 뻐근한 증상이 나타나고 사라지기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즉 시간이 지나 방치한 엘보가 심해져 나중에는 일상생활이 힘들어질 정도로 심해지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반복되는 팔꿈치 통증을 제대로 된 진료 처방 없이 방치하면 힘줄이 비정상적인 상태로 변하면서 만성통증으로 변합니다. 특히 골프엘보는 한 번 발생하면 재발이 쉽고 진료 시기를 놓치면 나중에는 하기 싫은 수술을 해야 할 수 있기에 조기 발견 맞춤 진료가 필요합니다.


골프엘보는 무조건 수술이 아닙니다. 발병 초기에는 간단히 약으로도 개선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올바른 증상 개선을 위해서는 약보다도 본인 증상에 맞춘 진료가 도움이 됩니다. 그저 바쁜 생활 속에 다른 사람이 좋다는 방법은 정답이 아니에요.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는 골프엘보 개선을 위해 의료진과 상담, 검사 후 맞춤 진료를 하는데요. 무엇보다 안전을 먼저 생각하여 1:1 맞춤 비수술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크게 체외충격파, 도수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체외충격파는 체외에서 아픈 부위에 충격파를 정밀하게 전달하여 세포의 의도적 손상을 주어 질병 흉터 조직을 근본적으로 파괴하고 새로운 혈관의 형성을 촉진하여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진료입니다.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체외충격파는 고주파 열에너지 충격파를 증상 부위에 쏘아 염증 및 부종을 감소시키고, 손상된 힘줄이나 연골 재생을 돕는 진료입니다. 강력한 충격파를 쏘아 인체 자가 재생을 활성화하고, 신경세포의 활성을 둔화시켜 혈류량을 늘이고 통증을 줄입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의료진의 손과 특수 교정 침대만을 이용한 비수술 진료입니다. 따로 의료장비를 사용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굳어있는 팔꿈치 관절을 이완시키고 약화된 관절과 주변 근육을 강화시킴으로써 예전의 일상생활 복귀를 도와주고 유지 관리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숙련된 의료진이 각자 건강 상태에 맞추어 무너진 신체 균형을 바로잡고 근력을 튼튼하게 만들어 통증을 완화합니다. 전신을 자극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틀어진 골격을 교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