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박상준의원/무릎관절질환

당산역정형외과 퇴행성관절 관절, 연골 회복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6. 08:00

 

 

퇴행성관절염은 노화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노화로 발생하는 것은 맞지만 평소 생활 습관에 따라 증상과 진행 속도가 크게 차이가 날 수 있는데요. 우리 몸에는 신체가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다수의 관절이 존재합니다. 만약 관절이 없다면 막대기처럼 뻣뻣한 나무와 다르지 않는데요.


즉 관절로 우리 몸은 유연한 움직임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관절염이 발생하면 건강하던 생활도 통증으로 힘들어집니다. 이때 무릎이 1순위로 발생하는데요. 지금도 무릎이 아파 생활이 힘들다면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퇴행성관절염은 무릎 관절염의 대표 질환입니다.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노화, 또는 마모되면서 통증, 부종, 변형을 일으키는 증상인데요. 따라서 중년 및 노년층 환자가 많으며 특히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합니다.

 

 

 

 

퇴행성관절염 원인은 보통 나이가 들어 발생하는 노화가 결정적입니다. 이외에도 무리한 다이어트, 비만, 외부 사고 충격, 유전, 근육 쇠약 등으로 발생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관절 연골이 약해지고 연골 파괴가 진행됩니다. 심한 경우 연골이 심하게 파괴되고 관절강이 좁아집니다. 이런 상황을 그냥 두실 건가요?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관절염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증상은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들어지고 통증이 생깁니다. 무릎이 무겁고 뻣뻣한 느낌이 듭니다. 걸을 때 통증이 있고 뼈끼리 부딪히는 느낌이 듭니다. 무릎이 부어 있는 느낌이 듭니다. 무릎을 끝까지 구부리기 어렵습니다.


특히 무릎의 완충 작용이 저하되면서 뼈에 전달되는 충격이 증가하고 염증이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은 다른 관절 구조물까지 경향을 미쳐 관절 간격이 점점 줄어들어 퇴행성관절염이 점점 심해집니다. 

 

 

 

 

즉 관절 사이에 있는 연골은 쿠션과 같은 역할을 하며 충격과 마찰로부터 뼈를 지키는데요. 연골에는 신경세포가 없어 마모되는 과정에서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무릎 통증으로 관절염을 인지하는 것은 무릎뼈끼리 부딪힌 상황으로 이미 증상이 심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는 퇴행성관절염 개선을 위해 의료진과 상담, 검사 후 맞춤 진료를 하는데요. 무엇보다 안전을 먼저 생각하여 1:1 맞춤 비수술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무릎 건강 회복에 부담이 적도록 체외충격파, 도수치료 등을 활용하고 있어요.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체외충격파는 체외에서 아픈 부위에 충격파를 정밀하게 전달하여 세포의 의도적 손상을 주어 질병 흉터 조직을 근본적으로 파괴하고 새로운 혈관의 형성을 촉진하여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진료입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체외충격파는 고주파를 통해 염증 및 부종을 감소시키고, 손상된 힘줄이나 연골 재생을 돕는 진료입니다. 통증을 느끼는 부위에 강력한 에너지 충격파를 쏘아 자가 재생을 활성화하고 신경세포의 활성을 둔화시켜 혈류량을 늘이고 통증을 줄입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굳어있는 관절의 가동 범위를 회복시켜주며, 약화된 대퇴사두근 등의 무릎 주변의 근육을 강화시켜 관절염의 진행을 늦춰주며 일상생활의 복귀를 도와줍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숙련된 의료진이 각자 건강 상태에 맞추어 무너진 신체 균형을 바로잡고 근력을 튼튼하게 만들어 통증을 완화합니다. 전신을 자극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틀어진 골격을 교정합니다.

 

 

 

즉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숙련된 의료진의 손과 특수 교정 침대만을 이용한 비수술 진료입니다. 따로 의료장비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잘못된 수축으로 굳어진 근육과 연부 조직이 이완될 수 있게 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틀어진 척추와 관절, 근육, 인대를 교정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관절 기능을 회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