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박상준의원/팔꿈치통증 엘보

당산정형외과 테니스엘보 팔꿈치통증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16. 08:00

 

 

평소에 팔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은 팔꿈치통증 테니스엘보를 한 번 이상 경험해 보았을 것입니다. 팔꿈치는 팔을 움직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때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운동은 물론 작은 움직임도 하기 어려워집니다.


보통 엘보라고 하면 팔꿈치통증을 의미합니다. 이 질환은 감기처럼 흔한 증상이 아니기에 가볍게 발생한 통증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이때 간단히 약을 사용하는 것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당산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엘보는 테니스엘보, 골프엘보로 나뉩니다. 테니스엘보는 외측 상과염이라고 하며 팔꿈치 바깥쪽에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반대로 골프엘보는 내측 상과염이라고 하며 팔꿈치 안쪽에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엘보 팔꿈치통증은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운동으로 인한 손상, 퇴행 등이 원인인데요. 팔꿈치 외측에 돌출된 뼈에 붙어 있는 힘줄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주로 반복적인 과사용이나 노화에 의해 미세한 손상이 생긴 힘줄이 완전히 재생되지 못하고 점차 구조의 변성이 생기면서 젓가락질, 옷을 입고 벗는 동작 등에서 통증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즉 테니스 엘보 원인은 간단하게 말해서 팔꿈치를 반복적으로 과도하게 사용하여 생긴 근육과 힘줄의 이상입니다. 근육과 힘줄에 가한 충격이 반복적으로 가해지면 근육이 뭉치거나 힘줄이 손상될 수도 있고 손상된 부위에 염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테니스엘보는 주로 팔과 손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선수, 컴퓨터 사용자, 가정주부, 운전수 등에게 발병 빈도가 높은 질환입니다. 


테니스엘보 증상은 팔꿈치에 집중된 통증이 팔 전체로 퍼집니다. 감각 이상, 근력 저하로 근육 기능이 저하됩니다. 팔꿈치에 지속적인 통증이 발생하여 물건을 들거나 운동, 젓가락을 쥘 때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심할 경우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잠을 자기 어려워집니다. 이런 상황을 그냥 두실 건가요? 당산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테니스엘보는 보통 운동을 많이 하는 테니스선수나 노인들에게 발생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언제부터 젊은 분들도 무리하게 운동을 즐기다 스포츠 부상으로 경험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 쉬고 나면 자연적으로 사라지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러나 한 번 손상된 힘줄이나 인대는 자연 회복이 불가능합니다.


당산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는 테니스엘보 팔꿈치통증 개선을 위해 의료진과 상담, 검사 후 맞춤 진료를 하는데요. 무엇보다 안전을 먼저 생각하여 1:1 맞춤 비수술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비수술로 안심할 수 있도록 체외충격파, 도수치료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산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체외충격파는 체외에서 아픈 부위에 충격파를 정밀하게 전달하여 세포의 의도적 손상을 주어 질병 흉터 조직을 근본적으로 파괴하고 새로운 혈관의 형성을 촉진하여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진료입니다.

 

 

 

당산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체외충격파는 통증을 느끼는 부위에 강력한 에너지 충격파를 쏘아 인체 자가 재생을 활성화하여 신경세포 활성을 둔화시켜 혈류량을 늘이고 통증을 줄입니다. 손상된 조직이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료입니다.


당산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의료진의 손과 특수 교정 침대만을 이용한 비수술 진료인데요. 따로 의료장비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당산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굳어있는 팔꿈치 관절을 이완시키고 약화된 관절과 주변 근육을 강화시킴으로써 예전의 일상생활 복귀를 도와주고 유지 관리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수련된 의료진이 각자 건강 상태에 맞추어 무너진 신체 균형을 바로잡고 근력을 튼튼하게 만들어 통증을 완화합니다. 전신을 자극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틀어진 골격을 교정합니다. 잘못된 수축으로 굳어진 근육과 연부 조직이 이완될 수 있게 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