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박상준의원/어깨관절질환

당산역정형외과 회전근개파열 힘줄 손상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0. 5. 08:00

 

 

어깨는 관절 부위 중에서 활용 범위가 정말 많아서 하루에도 약 1000번 이상 움직이다 보니 부상 발생도 쉽게 나타나는데요. 즉 평소에 조금만 무리를 해도 어깨가 아픈 상황으로 우리는 때때마다 약을 찾게 됩니다.


이때 어깨가 아픈 상황은 가벼운 어깨 통증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어깨가 아픈 상황은 가벼운 통증,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석회성 건염 등 다양한데요. 여기서 사람들이 회전근개파열에 대한 정보는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금도 어깨가 아파 약만 찾기보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회전근개파열은 어깨뼈를 감싸고 있는 4개의 힘줄이 합해져서 하나처럼 된 회전근개라는 힘줄이 염증, 퇴화 혹은 파열로 인한 증상입니다. 4개의 힘줄 중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극상근인데요. 

 

 

 

 

극상근은 위쪽에 있는 만큼 팔을 많이 당기고 있습니다. 위에서 당기는 만큼 어깨를 지지하는데 평소에도 많은 힘을 주는 부위입니다. 극상근은 혈관이 부족해서 허혈증상도 자주 발생하며, 회전근개파열이 발생하면 회복이 쉽기 않기 때문에 섬유화도 쉽게 되는 부위입니다.


회전근개파열의 경우 이미 파열된 조직 자체는 자연 치유될 수 없습니다. 즉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파열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어깨 운동할 때 힘이 잘 안 들어가게 됩니다. 등 뒤로 손을 올리기 어렵습니다. 여성의 경우 브래지어 끈을 풀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을 그냥 두실 건가요?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회전근개파열 원인은 노화, 외부 사고 충격, 기타 질환에 의해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무엇보다 과도한 어깨 운동 활동으로 불안정한 자세가 만들어졌을 때 많이 발생하며 특정 자세에서 어깨 통증이 자주 발생합니다.

 

 

 

 

회전근개파열 증상은 팔을 위로 올릴 때 통증을 느끼거나 팔을 완전히 올리면 통증이 사라지기도 하며 어깨에서 마찰음이 들리기도 합니다. 또한 밤에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수면장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등 뒤로 손을 올리기 어려워지며 근육이 위축되어 어깨 뒤쪽이 꺼져 보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는 회전근개파열 개선을 위해 의료진과 상담, 검사 후 맞춤 진료를 하는데요. 무엇보다 안전을 먼저 생각하여 1:1 맞춤 비수술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체외충격파, 도수치료 등을 진행하는데요.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체외충격파는 체외에서 아픈 부위에 충격파를 정밀하게 전달하여 세포의 의도적 손상을 주어 질병 흉터 조직을 근본적으로 파괴하고 새로운 혈관의 형성을 촉진하여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진료입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체외충격파는 통증을 느끼는 부위에 강력한 에너지 충격파를 쏘아 인체 자가 재생을 활성화하고 신경세포의 활성을 둔화시켜 혈류량을 늘이고 통증을 줄여줍니다. 손상된 조직이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의료진의 손과 특수 교정 침대만을 이용한 비수술 진료입니다. 따로 의료장비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굳어있는 어깨 관절을 이완시키고 약화된 힘줄을 강화시킴으로써 예전의 일상생활 복귀를 도와주고 유지 관리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전신을 자극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틀어진 골격을 교정합니다.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숙련된 의료진이 각자 건강 상태에 맞추어 무너진 신체 균형을 바로잡고 근력을 튼튼하게 만들어 통증을 완화합니다. 잘못된 수축으로 굳어진 근육과 연부 조직이 이완될 수 있게 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틀어진 척추와 관절, 근육, 인대를 교정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척추, 관절 기능을 회복합니다.


어깨가 아픈 상황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무작정 약을 사용하는 것은 정답이 아니에요. 약을 사용해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그 약이 소용이 없다는 증거입니다. 무엇보다 증상에 맞춘 진료가 필요하기에 박상준의원에서 척추, 관절을 건강하게 바꿔보세요.